유관(기관·기업)소개 보기

HOME > 자료실 > 유관(기관·기업)소개 > 보기

등록자SEW○○

등록일2020-06-12

조회수2,994

제목

[기업소개] 글로리엔텍(주)

 

 

☞ 홈페이지 : http://www.gatc.co.kr/ko/

 

1. 회사 및 사업 소개 

글로리엔텍는 현지 주민들에게 가장 적합한 물과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사로서 캄보디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등 11개 국가에서 50여 개의 학교/마을용 정수 시스템을 설계, 시공, 운영 관리하고 있다. 또한 개발도상국에 대한 지속가능한 식수 공급 체계를 만들기 위하여 탄소배출권과 연계한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글로리엔텍의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이 세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1) 물 사업 분야 

어떠한 원수에도 적용 가능한 필터 기술로 현지에 가장 적합한 식수 공급 시설을 구축하고,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깨끗한 식수와 생활용수를 공급하여 개발도상국 주민들이 더 위생적이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2) 에너지 사업 분야 

상용 전기가 부족한 개발도상국에 자연에서 공급 가능한 태양광을 이용하여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고 있다. 현지 학교나 마을에 필요한 전력량에 따라 지속 가능한 운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현지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3) CDM 사업 분야 

글로리엔텍는 지속가능한 식수 공급을 위한 방법으로서 방글라데시 식수 공급 사업을 UNFCCCCDM 사업으로 등록하는 것을 추진하였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OICA CTS 사업 등의 지원을 받아 현지 조사, 현지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 이해관계자 공청회 등의 과정을 거쳐 방글라데시 국가 전체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방식(PoA; Programme of Activities)CDM 사업 계획을 수립하였다. 이 사업 계획은 방글라데시 총리실 주관의 국가 CDM 위원회에서 최종 승인을 받았고, 202058일에 사업명 “Development of a sustainable drinking water supply platform based on clean development mechanism“으로 UNFCCC에 등록되었다. 이제 이 CDM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에 설치될 식수 공급 시설에서는, 공급하는 식수량에 따라 탄소배출권이 발생하게 되며, 이의 거래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 이 방글라데시 식수 분야 CDM 사업은 기업들의 사회 공헌 사업에 또는 부족한 탄소배출권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에게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 적정기술 활동 

글로리엔텍는 앞서 언급한 사업 분야 외에 중·고등·대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물과 에너지 분야의 적정기술을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가정용 소형 정수기, LED 스탠드 등 현지에서 쉽게 이용 가능한 적정기술 제품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실제로 개발도상국 현장에서 적정기술이 적용되는 과정을 공유한다. 당사는 제작한 적정기술 제품을 해외 봉사단을 통해 개발도상국에 적용하여 현지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적정기술 아이디어 토론회, 에너지 퀴즈 대회 등을 통해 미래의 적정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자 한다. 당사의 적정기술 활동 이력은 아래와 같다.

 

[글로리엔텍적정기술 활동 이력]

- 서울대학교 ISD 적정기술센터 적정기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2016~2019)

- 적정기술 국제 컨퍼런스 참여 (2017~2019)

- ··고등학교 방과 후 교실 적정기술 교육 (2017~2019)

- 적정기술 해외 봉사단 공동 진행 (2017 캄보디아, 2018 미얀마, 2018 베트남, 2019 캄보디아)

 



 

 

 


0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하단로고

(사)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 / 04107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35 (신수동) 서강대학교 리치별관 307호

Tel : 02-887-2278 /Email: sewb@sewb.org

Copyright (c) 2013 SEWB (SCIENTISTS AND ENGINEERS WITHOUT BORDERS)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주)오마이사이트